K-IF 부산

공지 및 안내

[보도자료] [월간조선] 7월 부산서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개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4.28 10:50
조회수
581

2000년대 감성 자극하는 ‘추억 소환 캐릭터 특별전’도 진행

KakaoTalk_20210426_103740708.jpg
올 여름 부산에서 ‘한여름의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1’이 3일(7월16일~18일)간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장에서는 2000년대 감성을 자극하는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는 ‘추억 소환 캐릭터 특별전(가제)’이 진행되어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빠른 속도로 세상이 변하는 요즘, MZ 세대들은 과거에 유행하던 것을 다시 찾아 즐기며 추억을 그리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종영된 TV 프로그램 ‘무한도전’ 영상의 인기가 급부상하거나 학창시절 취미였던 비즈공예와 스킬자수 등이 재유행하는 광경은 더 이상 낯설지 않다. 

이에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에서는 행사장 내 상영관을 마련하여 추억의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을 선보이며 관람객의 추억을 소환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 개최되는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1’에서는 가볍게 즐기는 취미부터 다양한 산업과의 컬래버레이션까지 일러스트레이션 산업의 트렌드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일러스트레이션 산업 전문 전시회로서 미술도구, 제조업 등 관련 산업군이 모두 모이는 오프라인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4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1’이 약 코로나19로 인한 악조건 속에서도 3만 4000여 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바 있어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1’에도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외에도 눈길을 사로잡는 기획전들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전망이다. 먼저 동계 핸드메이드 제품의 트렌드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F/W 핸드메이드 트렌드 기획전’에서 퀼트, 마크라메, 니팅 등이 소개돼 관람객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은 물론, 출품업체들에게 여름철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선물 기획전’에서는 아기자기한 소품부터 디자인 굿즈, 화려한 작품까지 소중한 누군가를 위한 핸드메이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KakaoTalk_20210426_103758014.jpg

경험 소비와 가치 소비가 중요한 최근 트렌드에 발맞추어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1’에는 오프라인 판매처 및 쇼룸을 운영할 수 있는 아티스트 특화 부스가 마련된다. ‘작가프리부스’는 아티스트가 직접 자신의 공간을 꾸밈으로써 아티스트 브랜딩이 가능한 부스로, 작가만의 독특한 감성을 담은 쇼룸으로 활용할 수 있다.

넓은 공간과 함께 제공되는 체험 테이블을 활용하여 작품 전시와 클래스 운영이 모두 가능한 ‘체험부스’는 아티스트가 자신만의 특별한 기술과 작품을 직접 선보일 수 있는 최적의 부스이다. 작품 전시와 클래스 운영을 통한 수익 창출부터 운영 중인 온라인 클래스 홍보까지 다양한 기회로 활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유일무이한 대한민국 제2의 도시, 부산을 한껏 즐길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준비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국내 대표 여행지인 부산에 방문한 여행객들은 행사장 내에 마련된 ‘부산 콘텐츠 상품전’에서 부산 감성이 가득한 수공예 및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1’은 현재 출품업체 접수 중에 있으며, 오는 5월 2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전화 혹은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매년 연말 개최되어 평균 4만 명 이상의 관람객을 동반하며 하반기 대표 핸드메이드페어로 자리잡은 ‘K-핸드메이드페어 2021’은 다가오는 12월 9일부터 12일 서울 코엑스 B홀에서 개최 예정이다. 이 또한 출품업체 접수 중으로 2021년 7월 23일까지 조기신청 시 참가비를 최대 30% 할인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 및 행사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전화, 이메일로 가능하다.